7월 7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유튜브·인스타·틱톡의 경계가 무너진다

숏폼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끈 ‘틱톡’과 인스타그램의 ‘릴스’가 광고 사업을 확장하고 이용자 유치 경쟁을 계속하며 영상 길이를 점점 늘리고 있다. 해당 플랫폼들이 점차 본래의 짧은 특성을 잃고 유튜브 등의 다른 동영상 플랫폼과 비슷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7월 6일 조선비즈

iOS보다 안드로이드에 광고 몰린다

애플의 앱 추적 금지 정책 도입 이후 iOS보다 안드로이드에 더 많은 모바일 광고가 집행됐다. 모바일 광고주들의 6월 iOS 광고 지출액은 전년 대비 25% 성장해 5월의 42% 성장세보다 크게 감소했다. 반면에 안드로이드는 전년 대비 64%로 증가해 5월의 46% 증가보다 크게 늘었다.

>7월 6일 ZDNet

마켓컬리 쓱 갈아탔어요… 35만 명이 쿠팡 앱 지웠다

쿠팡의 앱 사용자 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물류센터 화재로 촉발된 불매운동 여파로 풀이된다. 지난달 쿠팡 앱 설치 기기 수는 전월보다 35만 대 감소했다. 반면 경쟁사 마켓컬리와 쓱닷컴은 반사이익을 누렸다. 쿠팡 불매운동이 치열한 경쟁 속의 이커머스 시장에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7월 6일 매일경제

“복날도 편의점에서 즐긴다”…간편 보양식 출시 봇물

오는 11일 초복을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 도시락’을 잇따라 선보였다. 코로나19가 재확산 조짐을 보이면서 집에서 안전하게 복날을 보내려는 ‘홈 보양족’을 겨냥한 것이다. 삼계탕은 물론 장어구이, 랍스터, 한우, 전복 등으로 메뉴도 다양해졌다. 만나기 어려운 지인과 가족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선물하기도 선보였다.

>7월 6일 뉴시스

‘인증샷’ 부르는 패션·뷰티 매장…MZ세대 몰린다

패션·뷰티업계가 선보인 특별한 매장에 MZ세대가 몰려들고 있다. ‘구찌 가옥’, ‘무신사스탠다드 홍대’ 등 판매 목적을 넘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게 꾸민 매장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인증하고 공유하기 좋아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이다.

>7월 6일 뉴스토마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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