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인스타그램, 쇼핑 탭에 광고 싣는다
인스타그램이 단일 이미지와 회전식 옵션을 포함한 광고를 쇼핑 탭에 도입하기 위한 테스트를 시작했다. 현재 일부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 중이다. 이용자가 쇼핑 탭에 노출된 광고를 클릭하면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브랜드 내 다른 상품 정보를 열람할 수도 있다.
>8월 10일 ZDNet

삼성전자, 내년부터 태블릿 기본 앱에도 배너 광고 적용
삼성전자가 내년부터 갤럭시 태블릿 날씨 기본 앱에도 배너 광고를 적용하기로 했다. 앞서 스마트폰 기본 앱에 광고를 넣은 후 고객들로부터 거센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삼성전자가 기본 앱에 배너 광고를 넣는 것은 수익 모델 다변화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8월 10일 아시아타임즈

틱톡, 페이스북 제쳤다… 3년 만에 전 세계 다운로드 1위
앱애니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SNS 앱 다운로드 수를 조사한 결과, 틱톡이 페이스북을 제치고 1위에 등극했다.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기업과 정치인들도 틱톡을 사용하면서 그 인기는 날로 높아졌고, 반사 효과로 틱톡 대항마로 떠오르는 라이키도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 8위에 올랐다.
>8월 6일 MB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