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쇼핑하며 향과 음악 즐긴다! MZ세대 공략 ‘감성 마케팅’ 확대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 ‘시그니처 향’과 ‘음악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 쇼핑공간에 입체적인 감각을 더한다. 지난 7월 리뉴얼 오픈한 본점 남성 해외패션관에 ‘루이 비통’ 남성 전문 매장을 추가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감성 마케팅’을 선보이고, ‘경험’을 중시하고 ‘감각’에 예민한 MZ세대를 집중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8월 1일 e대한경제

싸이월드 BGM 전설…MZ세대가 열광하는 이유
음반시장에서도 ‘뉴트로’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2’의 OST는 차트 상위권에 위치하고, 엔터사도 나서서 리메이크 음원을 발표하는 모양새다. ‘뉴트로’란 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말한다. 이런 뉴트로 열풍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인한 경기불황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8월 16일 이데일리

‘페이 세대’ MZ 뜨자, 저무는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간편 결제를 주로 쓰는 MZ세대가 소비시장 한 축으로 부상하면서, 과거 청년층이 결제 수단으로 주로 이용하던 체크카드는 점점 외면당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거래가 급증한 것도 대면 거래 강자였던 체크카드 인기를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8월 16일 한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