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눈 감고 듣는 게 편해요”오디오로 피로감 푸는 MZ세대

한동안 오디오 콘텐트는 시각 콘텐츠에 밀려 한물간 콘텐트로 여겨졌다. 하지만 최근 그 흐름이 변화하고 있다. MZ세대가 오디오 콘텐트를 찾고, 이에 디지털 플랫폼사들이 앞다퉈 오디오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 것이다.

>8월 24일 이코노미스트

X, M, Z 다음은 A세대? ‘알파벳 놀이’에 지쳤다

Z세대 뒷세대의 이름도 벌써 유력 후보가 나와 있다. ‘알파세대(A세대)’다. 밀레니얼을 X와 Z 가운데 있는 ‘Y세대’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X, Y, Z 다음은 A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런 세대 구분에 대해 “더 이상 세대 개념을 만들지 말라”고 주장하는 학자들이 늘고 있다.

>8월 22일 한국일보

인스타그램, 지도 검색 도입

인스타그램이 이용자들의 음식점, 카페 등 탐색을 돕는 ‘지도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맛집과 여행지, 숙소 등 여러 장소에 대한 추억을 해시태그로 공유하고, 장소 검색을 위한 플랫폼으로 활용되는 인스타그램 이용 양상을 반영해 도입됐다.

>8월 25일 연합뉴스

구글, ‘검색 알고리즘’ 알리는 웹 사이트 개설

구글은 자사의 핵심 비즈니스인 검색 알고리즘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기 위해 새로운 웹사이트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미 법무부가 구글의 검색 사업이 독점이라고 주장하며 구글만이 결과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아는 ‘블랙박스’라고 비판해온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8월 25일 zdnet

틱톡, 쇼피파이와 ‘틱톡 쇼핑’ 선보인다

틱톡이 쇼피파이와 손잡고 ‘틱톡 쇼핑’을 선보일 예정이다. 틱톡 쇼핑은 쇼피파이 판매자에게 틱톡 사업자 계정을 제공하고, 프로필에 쇼핑 탭을 추가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틱톡에서 제품 목록을 클릭하면, 쇼피파이 매장으로 연결돼 이용자가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8월 25일 ZDNet Korea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