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카카오도 커머스에 멤버십 도입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제공하는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에 전용 멤버십인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을 도입한다.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 톡딜 오픈 및 구매 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제도로 톡딜 참여 시 제공받는 톡딜 기프트카드를 타인에게 공유하면, 공유 횟수를 바탕으로 멤버십 등급이 주어진다.

 >8월 2일 매일경제

트위터, 쇼핑하기 기능 도입한다

트위터가 쇼핑 기능을 도입하고,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트위터 프로페셔널 프로필에 가입한 기업은 앞으로 ‘샵 모듈’을 통해 프로필 상단에 쇼핑 코너를 추가하고, 자사 상품을 홍보할 수 있게 됐다. 프로페셔널 프로필은 기업이 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프로필에 표시하는 기능이다.

 >7월 29일 ZDNet

MZ세대가 폐지 줍기를 시작했다

일명 ‘디지털 폐지 줍기’가 최근 MZ세대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여러 기업이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이나 쿠폰 이벤트에 성실히 참여해 지급되는 포인트, 쿠폰을 챙겨 생활비를 번다고 해서 폐지 줍기라는 별명이 붙었다. 앱테크라고 불리기도 한다.

 >7월 30일 쿠키뉴스

‘인싸’는 짧게 입는다…MZ세대 패션 ‘크롭톱’

지난 1980~1990년대 유행했던 ‘배꼽티’가 최근 MZ세대의 ‘인싸’ 패션으로 부활했다. 배꼽티는 짧게 잘라낸 상의라는 의미에서 ‘크롭톱’으로도 불린다. 특히 크롭톱은 자신만의 멋과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선호도가 높다. 인기 그룹 블랙핑크 제니, 엑소 카이 등 다양한 아이돌들도 일상복과 무대 의상으로 착용하고 있다. SNS에서 크롭티를 키워드로 한 게시물 수는 20만여 건에 달한다.

 >7월 15일 라이센스뉴스

“차 없어도 차박은 해야죠”… ‘카캉스’ 하는 MZ세대

차가 없어도 차박할 수 있다. 카쉐어링 업체들이 자동차부터 캠핑 용품까지 전부 준비해주기 때문이다. 차를 마련하기 어려운 MZ세대들한테 특히 인기다. 여기에 역대급 폭염과 코로나19(COVID-19) 재확산에 ‘카캉스’가 각광받고 있다.

 >7월 20일 머니투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