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상반기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 6461억 원 규모

상반기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 규모는 약 6,461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동안 가장 많은 동영상 광고를 집행한 최대 광고주는 삼성전자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집행된 매체는 유튜브였고 2위는 페이스북, 3위는 인스타그램이 차지했다. 상위 3개 매체가 사실상 동영상 광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8월 5일 브랜드 리포트

틱톡, 24시간 후 게시물 사라지는 기능 테스트

틱톡이 24시간 후 게시글이 사라지는 스토리 기능을 테스트 중이다. 틱톡은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지만 해당 기능을 영구적으로 앱 내 탑재할 것인지는 미지수라고 밝혔다. 틱톡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추가 형식 제공을 실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8월 5일 ZDNet

유튜브, 광고 없는 유료서비스 확대 시동

구글이 ‘광고 없는 동영상’에 초점을 둔 새로운 가격대의 유튜브 서비스를 일부 유럽국가에서 시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의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보다 이용가격을 내려 일반 사용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겠다는 판단인 것으로 분석된다.

 >8월 3일 더피알

올림픽 국가대표 선전에 유통업계 매출 상승효과 ‘톡톡’

2020 도쿄 올림픽이 개막하고 국가대표들의 선전이 이어지자 유통업계도 매출 상승효과를 보고 있다. 안주류와 주류 매출은 물론 관련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및 폭염 영향으로 집에서 올림픽 경기를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8월 5일 스포츠서울

온라인 큰손 된 5060, 세탁 ‘구독’하고 배달앱 척척

지난해 40대 이상 중장년층의 온라인 소비가 처음으로 MZ세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중장년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후 가속화된 비대면 경제의 주축으로 올라선 것이다.

 >8월 5일 동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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