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상반기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 6461억 원 규모
상반기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 규모는 약 6,461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동안 가장 많은 동영상 광고를 집행한 최대 광고주는 삼성전자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집행된 매체는 유튜브였고 2위는 페이스북, 3위는 인스타그램이 차지했다. 상위 3개 매체가 사실상 동영상 광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8월 5일 브랜드 리포트

틱톡, 24시간 후 게시물 사라지는 기능 테스트
틱톡이 24시간 후 게시글이 사라지는 스토리 기능을 테스트 중이다. 틱톡은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지만 해당 기능을 영구적으로 앱 내 탑재할 것인지는 미지수라고 밝혔다. 틱톡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추가 형식 제공을 실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8월 5일 ZDNet

유튜브, 광고 없는 유료서비스 확대 시동
구글이 ‘광고 없는 동영상’에 초점을 둔 새로운 가격대의 유튜브 서비스를 일부 유럽국가에서 시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의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보다 이용가격을 내려 일반 사용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겠다는 판단인 것으로 분석된다.
>8월 3일 더피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