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인수, AI 오디오 플랫폼 도약
지니뮤직은 전자책 구독 플랫폼 밀리의 서재 지분 38.6%를 464억 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누적 구독자 수 350만 명, 보유 전자책 10만 권으로 전자책 구독 1위 업체다. 지니뮤직은 밀리의 서재가 보유한 콘텐츠를 AI 음악 플랫폼 ‘지니’에 포함해 AI 오디오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9월 10일 뉴시스

틱톡, 광고주 모시기 ‘총력’
최근 종합 엔터테인먼트 앱 도약 계획을 밝힌 틱톡이 이번에는 타 플랫폼과의 광고 마케팅 차별화를 내세우며 광고주 모시기에 나섰다. 틱톡은 해시태그 챌린지 등을 통해 이용자가 주축이 되어, 마케팅이 이뤄지는 점에 주목했다. 광고 브랜드들의 마케팅 종료 후에도 계속 바이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9월 9일 아이뉴스24

커뮤니티 문턱 낮춘 유튜브, 구독자 소통 더 쉬워진다
유튜브가 크리에이터들의 커뮤니티 생성 요건을 완화한다. 크리에이터와 이용자 간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좀 더 많은 이들에게 개방하는 것이다. 유튜브 안에서 동영상 외 텍스트와 이미지 등 여러 유형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게시, 소비할 수 있게 해 체류 시간과 참여도를 끌어올리려는 것이다.
>9월 10일 더피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