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이렇게까지 떠나고 싶다’…코로나 시대, ‘제자리 비행’ 인기
항공사들이 코로나19로 답답해하는 여행객을 위해 독특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목적지 없이 출발지로 다시 돌아오는 ‘제자리 비행’ 상품의 경우 전염병에 대한 걱정을 덜고 여행의 느낌을 오롯이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대만에서 출시된 ‘제주도 가상출국여행’ 상품은 지난 11일 판매 개시 4분 만에 마감됐다.
>9월 14일 블로터

“한국 앱이었네?”…아자르, 유럽 8개국 구글 차트서 1위
하이퍼커넥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영상 앱 ‘아자르’가 유럽 8개국 구글 앱 장터 비게임앱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하이퍼커넥트는 아자르의 인기 비결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하이퍼커넥트는 설립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목적으로 직원의 20%를 20개국 출신의 외국인으로 채용했다. 현재 독일, 터키 등 총 8개 국가에 현지 법인과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9월 14일 한국경제

유튜브도 틱톡 짝퉁 출범
페이스북에 이어 유튜브도 중국계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 ‘짝퉁’을 출범했다. 유튜브는 14일 틱톡처럼 짧은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쇼츠(SHORTS)’를 발표했다. 초기 베타버전이 앞으로 수일 안에 인도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 앞서 8월에는 페이스북 산하의 인스타그램이 틱톡을 모방한 ‘릴스’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9월 15일 파이낸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