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인스타그램 “악성 댓글, AI로 막는다”
인스타그램은 9월 중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댓글 경고 기능을 도입한다. 이용자가 부정적인 댓글을 작성할 경우, AI가 게시 전 이를 감지하고 해당 댓글이 상대방에게 공격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알린다. 이용자 스스로가 댓글을 취소하거나 순화된 표현을 사용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인스타그램은 이를 통해 악성 댓글을 방지하고 자사 서비스가 안전하고 자유로운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9월 15일 IT조선

차트 점령한 웹툰 OST…인기 웹툰, 오디오 시장도 넘본다
카카오와 네이버의 웹툰 콘텐트가 애니메이션·드라마·영화를 넘어 음원시장까지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다음 웹툰에서 누적 2억 2000만 조회수를 달성한 웹툰 ‘취향저격 그녀’의 OST 6곡이 최근 음원차트 상위권을 점령했다. 네이버도 지난 6월엔 웹툰 ‘남과 여’를 오디오 드라마로 진화시키며 국내 최초로 ‘오디오 시네마’를 선보였다. 해당 프로젝트엔 곽진언 등 가수 13팀이 OST 14곡 제작에 참여했다.
>9월 15일 중앙일보

간편결제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빅데이터 분석하였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결제액 기준 국내 간편결제시장 규모는 2016년 11조7810억원에서 2018년 80조1453억원으로 약 7배 이상 성장했다.
>9월 15일 미래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