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방탄소년단 뮤비 하나에 전세계 우유업계 들썩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에서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BTS)의 영향력이 전 세계 우유업체들까지 들썩이게 만들었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한 장면으로 인해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 우유업체들이 앞다퉈 마케팅에 나서며 ‘BTS 영향력’을 실감케 한다. 미국 유제품 업체인 라이프웨이 푸드는 BTS 뮤비의 한 장면에 자사 제품을 합성한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기도 했다.
>9월 16일 enews24

SNS 커머스, ‘조정기’ 지나 ‘확장기’로 간다
SNS 커머스 시장이 조정기에 돌입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시장 초기 뒷광고, 후기 조작, 검증되지 않은 상품 등 여러 부작용이 논란이 된 후 법적, 제도적 보완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종전에는 브랜드가 직접 SNS 상에서 콘텐츠를 생산하거나, 광고를 집행했다면, 점차 인플루언서가 직접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를 연동하는 경우가 늘어가고 있다.
>9월 16일 어패럴뉴스

“삭제! 삭제!” 6000만 조회 수 영화 ‘유튜버’ 철퇴
최근 유명 영화 유튜버가 그간의 한국 영화 리뷰 콘텐츠를 하루아침에 모두 내리는 일이 발생했다. 유튜버 A씨는 15일 무렵 59개 유튜브 영상을 삭제했다. A씨의 발목을 잡은 건 다름아닌 저작권 문제다. 영화 배급사측에 사전에 허가를 받지 않고 창작 콘텐츠를 만든 것이다. 해당 유튜브는 6000만에 가까운 누적 조회 수를 기록 한 인기채널이다.
>9월 16일 헤럴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