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서비스·기능만 나열한 광고 더 재밌고 친근하게 의인화가 답
제품과 브랜드를 의인화하는 것은 오래전부터 사용돼 온 마케팅 전략 중 하나다. 하지만 소비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들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의인화를 통해 제품과 브랜드에 유쾌한 인성을 더하는 광고들도 덩달아 많아지고 있다. 부담 없이 다가와 친근하게 던지는 한 마디에 광고라면 몸서리치며 스킵(skip)하는 요즘 소비자들도 도끼눈을 풀고 의심의 무장을 해제한다.
>9월 17일 매일경재

주 1회 등교시대 ‘홈테인먼트’ 마케팅 활발
외부 활동이 줄며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놀이를 SNS로 공유하는 아무놀이 챌린지 등이 인기를 얻는 등 외부 활동을 최소화 한 채집 안에서도 완벽한 즐거움을 추구할 수 있는 ‘홈테인먼트(홈+엔터테인먼트)’ 문화가 각광받고 있다. 그 중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직업체험 테마파크 등 어린이 유통업계에서도 디지털 채널을 통한 비대면 콘텐츠로 아이들의 건강, 문화 생활 등을 챙기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9월 17일 전자신문

페이스북에 때아닌 ‘아바타’ 만들기 열풍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 사이에서는 나와 닮은 가상 ‘아바타’를 만들어 인증하는 게시물이 인기다. 페이스북 아바타는 애초 지난해 출시된 기능이지만 최근 국내 이용자 사이에 적용돼 입소문을 타며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페이스북 측에 따르면 현재 모든 국내 이용자에게 적용되는 기능은 아니지만 그 범위가 커져가는 추세다.
>9월 17일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