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제시·이근·박세리·광희, 유튜브에도 방송에도 ‘착붙’
늘 ‘뉴 페이스’를 갈망하는 방송가와 트렌드가 재빠르게 변하는 유튜브를 오가며 양쪽에서 환영받는 스타들이 있다. 두 플랫폼의 유행과 호흡이 제법 달라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실패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가운데 이들의 선전은 최근 예능 문법을 살펴볼 수 있는 지표가 된다. 최근 눈에 띄는 건 가수 제시와 대한민국 해군 UDT 대위 출신 이근, 골프 여제 박세리, 그리고 ‘네고왕’으로 거듭난 광희다.
>9월 20일 연합뉴스

유통가 ‘혼추족’ 표적 마케팅 유행
유통업계가 코로나19로 혼자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 대상 마케팅에 나섰다. 명절을 앞두고 혼자 연휴 기간 먹거리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1인용 ‘명절 도시락’을 출시하거나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을 선보였다. 관계자는 “혼추족들의 간편식 소비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명절 음식을 중심으로 간편식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9월 22일 서울파이낸스

“새벽산책 하세요” 코로나가 낳은 新트렌드
최근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키워드에 ‘새벽산책’이 올라오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오후 ‘새벽산책’을 키워드로 한 트윗은 1만 2000개에 달한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상당수 직장인이 재택근무로 전환하며 외출을 자제하고 있고, 인파가 몰리는 장소에 방문하는 게 제한되면서 방역수칙에 위배되지 않는 선에서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인적이 드문 새벽산책에 나서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9월 20일 아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