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카카오 명함 플랫폼 ‘톡명함’ 띄운다
카카오가 모바일 명함 서비스 ‘톡명함’을 연내 출시한다. 단순 명함 공유에서 나아가 구인·구직 기능을 지원할지 관심이 쏠린다. 네이버 자회사 리멤버와의 경쟁구도가 주목된다. 톡명함 서비스는 카카오톡 지갑에서 이용자가 자신의 직업이나 경력, 자격정보 등 프로필을 모아 노출하는 기능이다.
>9월 23일 전자신문

쿠팡,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본격화
쿠팡이 상품 구색 강화를 위해 중국 제품을 대폭 늘린다. 자체 직수입 브랜드 ‘만듦’을 론칭하고 중국 심천 현지 공장에서 직접 수입한 공산품을 판매한다. 글로벌 풀필먼트 서비스를 앞세워 중국 판매자 모집에도 적극 나섰다. 중국을 거점 삼아 상품력을 높이고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9월 23일 전자신문

아마존 광고 사업 ‘승승장구’
아마존이 자사 사이트에서 배포하는 광고 사업의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동안 구글의 독무대였던 검색광고 시장을 아마존이 빠르게 파고들면서 지각변동 조짐이 일고 있다. 미국 검색광고 시장 점유율에서 2018년 이미 MS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선 아마존은 구글과의 격차도 빠르게 좁히고 있다.
>9월 23일 데일리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