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네이버 ‘음악라디오’ 나우 “비대면 공연 본격화한다”
네이버가 ‘음악라디오’ 콘셉트로 선보인 ‘나우'(NOW)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 네이버는 나우 서비스를 확장현실(XR) 기술 등을 활용해 ‘보이는 라디오’처럼 차세대 기술 기반의 뮤직 라이브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2019년 9월 시작한 네이버 나우는 1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2000만명을 기록했다.
>9월 25일 뉴스1

“랜선귀성이 대세”…네이버·카카오 한가위 특수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추석에는 ‘랜선귀성’을 택하는 이들이 늘면서 IT업계의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도 호황을 맞았다.네이버에 따르면 추석연휴 직전 3주 동안 ‘네이버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486%, 주문건수는 245% 증가했다. 카카오 역시 추석연휴 직전 3주 동안 ‘카카오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67% 증가했다. 카카오가 최근 진행한 ‘추석맞이 랜선귀성’ 이벤트에는 1만1000여명이 몰렸다.
>9월 25일 아시아경제

삼성·LG, 기본 앱에 ‘광고 확대’ 경쟁?…소비자 ‘부글부글’
삼성·LG 등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폰 안의 기본 애플리케이션(앱)에 배너 광고를 늘리고 있어 소비자 불만이 커지고 있다. 국내 제조사들이 기본 앱에 배너 광고를 넣는 ‘인앱애드’를 도입하는 건 수익모델 다변화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인앱애드는 대부분 무료로 서비스되는 앱들이 택하는 수익창구로 그동안 샤오미 같은 중국 제조사들이 써왔던 모델이다.
>9월 25일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