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AZ스타일’에 빠진 MZ
1970년 중반에서 1980년 초반에 태어난 ‘X세대’가 대학 시절 즐겨 입던 브랜드가 다시 돌아왔다. 최근 1020세대가 20년 전 유행한 브랜드를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받아들이자, 업체들도 요즘 스타일로 재해석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9월 2일 한국경제

마켓컬리, 선물하기 출시
마켓컬리가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마켓컬리는 약 3조 5천억 원 규모로 추정되는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현재 선물하기 시장은 비대면 선물이 늘어나고 있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9월 2일 이데일리

틱톡, 라이브커머스 진출 초읽기… ‘뷰티’ 상품 유력
틱톡은 올해 하반기부터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정식으로 선보이기 위해 티몬, 라이브커머스 제작 스타트업 쇼플 등과 최근 협약을 체결했다. 틱톡은 글로벌 마케팅 및 해외 판매를 담당하고 쇼플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 쇼핑 서비스 마케팅을 맡는다.
>9월 2일 조선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