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온라인에 ‘8층 백화점’ 짓는 카카오
카카오커머스의 8층짜리 ‘톡 백화점’이 인기다. 지난 9월 추석 및 졸업시즌을 맞이해 일주일만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소비자의 반응이 좋아 유지하고 있다. 백화점 콘셉트의 분류방식이 소비자에게 심리적으로 익숙한 데다 결제와 동시에 선물이 가능해 편리하다는 의견이다.
>9월 29일 에너지경제

하이마트, 중고거래 사업 합류
롯데하이마트가 ‘하트마켓’을 오픈해 중고거래 시장에 진출했으나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가전양판점과 중고거래의 장점을 합쳐놨지만, 하이마트의 기존 서비스를 답습하면서 차별점이 크지 않다는 평가다. ‘하트마켓’은 기존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와 유사한 형태다.
>9월 29일 뉴데일리경제

페이스북, 13세 미만 어린이용 ‘인스타’ 개발 중단
페이스북은 미 현행법상 인스타그램 사용이 불가능한 13세 미만 어린이들을 위한 별도의 인스타그램을 개발 중이었으나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페이스북이 자체 연구 결과 인스타그램이 청소년의 정신건강에 유해하다는 사실을 알고도 조치하지 않은 사실이 드러난 것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9월 28일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