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홀맨, 유튜브ㆍ인스타그램으로 18년만에 재등장
2000년대 초 10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마스코트 캐릭터 ‘홀맨’이 18년만에 다시 등장했다. 귀여운 생김새와 어설픈 모습이 특징으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지정 ‘캐릭터 베스트 10’에 선정되기도 했던 홀맨이 18년만에 우리 곁으로 다시 다가온 것이다. 홀맨은 먼저 인스타그램에서 복귀를 알렸다.
> 9월 4일 파이낸셜투데이

한국 20~30대는 ‘인스타’·40~50대는 ‘밴드’ 쓴다
국내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은 ‘네이버 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이용자를 분석한 결과 지난 6월 기준 국내 소셜미디어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밴드가 1692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40대(502만명), 50대(544만명)에서 밴드 이용률이 특히 높았다. 2위는 1149만명으로 집계된 인스타그램이었다.
>9월 7일 한국 경제

카카오, 광고 시장까지 접수…하반기 신호탄 쐈다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무료 메신저’ 카카오톡이 다양한 광고상품을 통한 수익 다변화에 성과를 내고 나서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 1일 선보인 카카오TV의 오리지널 콘텐츠들에 새로운 프리미엄 동영상 광고를 적용했다. 앞서 카카오가 지난해 5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톡 비즈보드(톡보드)’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데 성공했다. 톡보드는 출시한 지 불과 1년 만에 누적 광고주 8,500여곳을 확보했다.
>9월 3일 서울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