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인간 큐레이션 다시 뜬다
AI 알고리즘 추천을 내세웠던 콘텐츠 업계에 다시 휴먼 큐레이션 바람이 불고 있다. 유튜브는 개인 맞춤 콘텐츠 추천으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비슷한 콘텐츠만 계속 추천하는 한계도 있다. 최근 업계는 사람의 감수성으로 선별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휴먼 큐레이션을 AI 알고리즘에 더하는 추세다.
>9월 6일 서울경제pick

요기요, 퀵커머스 ‘요마트’ 서비스 1년 만에 종료
딜리버리히어로가 요마트 서비스는 9월 30일까지 운영 후 종료된다고 알렸다. 요마트는 퀵커머스 서비스로 식료품·생필품 등의 상품을 30분 내 배달하는 서비스다. 요기요를 인수한 GS리테일은 퀵커머스를 확대할 계획이 있지만 요마트 채널을 통해서는 아니다며 서비스 유지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9월 6일 포쓰저널

국민지원금 겨냥한 편의점 업계 ‘마케팅 전쟁’ 치열
국민지원금을 노린 편의점 업계의 마케팅 전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상품군을 늘리는 등 고급화 전략이 두드러지고 있다. 6만~9만 원 상당의 육우선물세트를 선보였고 에어팟 프로, QLED TV 등 생활가전 상품도 전년 60여 종에서 올해 90여 종으로 품목을 늘려 판매하고 있다.
>9월 6일 서울이코노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