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마케팅

새로운 OTT, 카카오TV…MZ세대 제대로 겨냥?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OTT(Over the Top)로서 첫 발을 내딛은 카카오TV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카카오TV를 통한 오리지널 콘텐츠의 론칭 일주일만에 채널 구독자가 190만여명이나 증가해 7일 기준 구독자수 296만명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다. 젊은 층이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폰 비율에 최적화된 10~20분 내외의 숏폼 비디오(짧은 영상)에 주목하고, 빠른 호흡의 콘텐츠를 제공한 결과로 분석된다.
>9월 8일 쿠키뉴스

비대면 트렌드에 ‘구독 경제’ 인기…식품·유통업계도 가세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구독 경제’가 각광받고 있다. 소비자들은 비대면이면서도 편의성과 가성비가 높은 구독 서비스를 선호하는 추세다. 특히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구독 서비스를 반영하는 데 적극적이다. 이에 식품업계까지 가세하면서 구독 서비스가 유통 트렌드의 전반적인 변화를 이끌지 주목된다.
>9월 7일 주간한국

비대면 트렌드에 ‘구독 경제’ 인기…식품·유통업계도 가세
‘도른자’란 ‘돌은 자’를 연음 법칙으로 발음한 것으로 도른자 마케팅은 머리가 돌은 자가 아니고는 만들어 낼 수 없는 독특하고도 기발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어필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이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기업이 나서지 않아도 소비자들이 알아서 마케팅을 해주고 확산시켜 주는 효자 마케팅 방법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앞다투어 활용 중이다.
>9월 7일 Chief Execu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