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 뉴스 클리핑

이슈 / 마케팅

새로운 OTT, 카카오TV…MZ세대 제대로 겨냥?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OTT(Over the Top)로서 첫 발을 내딛은 카카오TV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카카오TV를 통한 오리지널 콘텐츠의 론칭 일주일만에 채널 구독자가 190만여명이나 증가해 7일 기준 구독자수 296만명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다. 젊은 층이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폰 비율에 최적화된 10~20분 내외의 숏폼 비디오(짧은 영상)에 주목하고, 빠른 호흡의 콘텐츠를 제공한 결과로 분석된다.

>9월 8일 쿠키뉴스

비대면 트렌드에 ‘구독 경제’ 인기…식품·유통업계도 가세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구독 경제’가 각광받고 있다. 소비자들은 비대면이면서도 편의성과 가성비가 높은 구독 서비스를 선호하는 추세다. 특히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구독 서비스를 반영하는 데 적극적이다. 이에 식품업계까지 가세하면서 구독 서비스가 유통 트렌드의 전반적인 변화를 이끌지 주목된다.

>9월 7일 주간한국

비대면 트렌드에 ‘구독 경제’ 인기…식품·유통업계도 가세

‘도른자’란 ‘돌은 자’를 연음 법칙으로 발음한 것으로 도른자 마케팅은 머리가 돌은 자가 아니고는 만들어 낼 수 없는 독특하고도 기발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어필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이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기업이 나서지 않아도 소비자들이 알아서 마케팅을 해주고 확산시켜 주는 효자 마케팅 방법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앞다투어 활용 중이다.

>9월 7일 Chief Executive

네이버웹툰, 8월 글로벌 MAU 6700만-거래액 800억 돌파

네이버웹툰은 지난 8월 글로벌 MAU(월간 순 사용자) 6700만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7월 6500만을 돌파한 이후 한 달만에 200만이 증가했다. 네이버웹툰은 올해 목표였던 월간 MAU 7000만을 더 빠르게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사용자가 늘어나며 유료 거래액도 급등했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8월 2일 업계 최초로 일거래액 30억원을 돌파한 것에 이어 8월 한 달 거래액 800억원을 돌파했다.

>9월 7일 테크 M

페이스북 “美 대선 앞두고 게시물 더 공격적으로 관리”

페이스북이 오는 11월 대선을 앞두고 유권자들을 조종하거나 오도하는 게시물을 더 공격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페이스북은 지난 3일 대선과 관련된 대대적인 정책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대선 전 마지막 일주일 간 자사 플랫폼에서 새로운 정치 광고를 금지하고, 사람들이 투표에 참여하면 코로나19에 감염될 것이라는 주장 등 허위 게시물을 삭제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9월 7일 뉴시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