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1020세대 선호 쇼핑 앱 10개 중 7개는 ‘전문몰’
1020세대가 주로 찾는 온라인 쇼핑몰 10개 중 7개는 ‘전문몰’인 것으로 나타났다. 와이즈앱 조사 결과 10대와 20대는 종합몰 앱보다 무신사·에이블리·오늘의집 등 특정 상품군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몰 앱을 많이 사용했고, 40대 이상은 종합몰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9월 8일 IT조선

한국적 요소로 어필한다… K전통 마케팅 ‘눈길’
한국의 랜드마크와 전통 요소를 담은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K뷰티, K패션, K푸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서다. 최근 가장 한국적인 제품이 세계적이고 힙하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어 식음료업계에서도 전통미를 강조한 패키지 등을 선보이고 있다.
>9월 7일 뉴시스

추석 선물 기획전도 ‘라방’이 대세
이커머스에서 본격적으로 추석 선물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코로나19 상황은 비슷했지만 올해는 기획전이 달라지는 모습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라이브 방송’의 적극적인 활용이다. 이커머스들이 적극적으로 ‘라방’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9월 7일 테크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