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몸뻬 입고 아궁이에 불 때고…MZ세대는 시골에서 휴가
‘럭셔리한 호텔보다 정겨운 시골집으로.’ 코로나 시대 엠제트 세대 사이에서 시골 여행이 인기다. 시골집에서 휴가를 보낸다는 뜻인 ‘농캉스’, ‘촌캉스’라는 새로운 용어까지 생겨났을 정도. 인스타그램에서 인기 해시태그인 ‘#촌캉스’, ‘#촌집’을 붙인 게시물도 코로나 시기에 새로 등장했다.
>10월 1일 한겨례

MZ세대가 되돌린 시계… 시니어 입맛에 맞는 간식 ‘증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흑임자나 인절미와 같은 예스럽고 향토적인 식재료들은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선호하는 시니어들이 주로 찾는 음식이었다. 그런데 새로운 복고라는 의미의 ‘뉴트로’ 열풍이 식품시장까지 이어지며, 전통음식을 재해석한 디저트가 MZ세대 사이에서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9월 29일 브라보마이라이프

페이스북, 숏폼 콘텐츠 ‘릴스’ 서비스 시작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 서비스 ‘릴스’를 앞으로 페이스북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페이스북은 미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릴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해 인스타그램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릴스는 틱톡과 유사한 짧은 영상 플랫폼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9월 30일 Z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