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언택트’ 광고 끝판왕
10월 13일 방탄소년단 지민의 26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팬들의 생일 축하 서포트가 끝없이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언택트(Untact)’ 비대면 방식의 서포트의 종류과 규모가 이전 생일에 비해 폭발적으로 늘어 화제다. ‘코로나19’는 아이돌 팬들의 서포트 문화도 변화하게 만들었으며, 시대와 상황에 맞게 변해가는 팬들의 현명한 응원이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는 것이다.
>10월 12일 헤럴드경제

中네티즌 ‘BTS 한국전쟁 발언’ 발끈, 한국 광고 내렸다
방탄소년단이 한미 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밴 플리트상’을 수상하며 한국전쟁 70주년을 언급하자 중국 누리꾼들이 국가 존엄을 건드렸다며 격앙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BTS의 리더 RM은 밴 플리트상 수상 소감에서 “올해는 한국전쟁 70주년으로 우리는 양국(한미)이 함께 겪었던 고난의 역사와 많은 남성과 여성의 희생을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 누리꾼은 수상 소감 중 ‘양국이 겪었던 고난의 역사’라는 부분에 분노를 표했다고 환구시보는 전했다.
> 10월 13일 서울경제

이마트24,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이마트24는 업계 최초로 고객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콜센터보다 챗봇을 편하게 여기는 MZ세대를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그동안 콜센터를 통한 고객의 문의를 분석한 결과 40%가 단순 문의라는 것에 착안했다. 이마트24는 이번 시나리오 타입 챗봇에 이어 향후 데이터를 축적한 후 대화형 타입도 선보일 계획이다.
>10월 12일 이코노믹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