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쇼핑의 계절이 온다…위드 코로나·보복소비 겨냥
유통업계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돌입에 시동을 걸고 있다. 롯데는 홈쇼핑이 포문을 열고, 신세계는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판을 키웠다. 국내 유통·제조·서비스 기업이 대거 참가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도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분위기를 달구고 있다.
>10월 13일 국민일보

일상이 된 랜선 장보기…이커머스 거래량 쑥쑥
코로나19 사태 이후 식품이나 생필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랜선 장보기’가 일상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과 옥션은 올 1월부터 9월까지 가공식품과 신선식품, 건강식품, 바디·헤어, 생필품, 커피·음료 등 6개 장보기 상품군 거래액이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8년보다 43% 증가했다고 밝혔다.
>10월 12일 서울경제

MZ세대가 도넛 가게 앞에 줄 서는 이유는
빵지순례와 빵케팅은 MZ세대의 대세 문화로 자리잡았다. 인스타그램에서 ‘빵지순례’로 검색하면 47만 8000여건의 게시물이 나온다. ‘빵케팅’과 ‘빵택배’를 해시태그해 올린 게시물 수는 13만 8000건이 넘는다.
>10월 10일 서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