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광고 맞아?”…고퀄 광고로 나선 식품업계
유통업계가 연출을 차별화한 이색 광고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광고모델이나 카피에 집중했던 이전과 달리, 제품이나 서비스 등 광고 소재에 오롯이 집중하는 연출을 시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영상, 오디오, 스토리 등 광고 요소의 일부를 극대화해 소비자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10월 13일 쿠키뉴스

야놀자, 인터파크까지 삼켰다
야놀자는 인터파크 사업 부문에 대한 지분 70%를 2,940억 원에 인수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야놀자가 인터파크 인수에 나선 것은 코로나 이후 치열해질 해외여행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다. 회사는 여행, 공연 분야에 특화된 인터파크와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0월 13일 서울신문

할로윈 마케팅 돌입…‘홈로윈’ 트렌드 눈길
할로윈을 앞두고 식품·외식 업계가 본격적인 할로윈 마케팅에 돌입했다. 유령과 박쥐, 호박 등을 모티브로 한 시즌 한정판 제품 출시를 비롯해 안전을 고려한 비대면의 ‘홈로윈’ 트렌드가 주를 이루고 있다.
>10월 15일 EB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