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광고 맞아?”…고퀄 광고로 나선 식품업계

유통업계가 연출을 차별화한 이색 광고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광고모델이나 카피에 집중했던 이전과 달리, 제품이나 서비스 등 광고 소재에 오롯이 집중하는 연출을 시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영상, 오디오, 스토리 등 광고 요소의 일부를 극대화해 소비자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10월 13일 쿠키뉴스

야놀자, 인터파크까지 삼켰다

야놀자는 인터파크 사업 부문에 대한 지분 70%를 2,940억 원에 인수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야놀자가 인터파크 인수에 나선 것은 코로나 이후 치열해질 해외여행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다. 회사는 여행, 공연 분야에 특화된 인터파크와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0월 13일 서울신문

할로윈 마케팅 돌입…홈로윈’ 트렌드 눈길

할로윈을 앞두고 식품·외식 업계가 본격적인 할로윈 마케팅에 돌입했다. 유령과 박쥐, 호박 등을 모티브로 한 시즌 한정판 제품 출시를 비롯해 안전을 고려한 비대면의 ‘홈로윈’ 트렌드가 주를 이루고 있다.

>10월 15일 EBN

“MZ세대를 유혹하라”… 젊은 큰손 모시는 백화점 업계

올해 백화점 업계 최대 키워드는 MZ세대가 될 전망이다. 백화점이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MZ세대 유치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기 때문이다. 이를 위한 브랜드, 매장 구성, 서비스는 물론이다. 심지어 일부 백화점 업계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분석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MZ세대를 기용하고 나섰다.

>10월 15일 뉴데일리

구글, 기후 위기 부정하는 콘텐츠에 광고 금지

구글은 유튜브 영상을 비롯해 기후 위기에 대한 부정확한 주장을 조장하는 기타 콘텐츠에 광고 게재 및 수익 창출을 금지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기후 위기를 부정하는 콘텐츠 옆에 광고가 표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광고주들 요청에 따른 결정이다.

>10월 14일 뉴스펭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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