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때 이른 추위에 식품업계도 분주… 동절기 마케팅 시동
때 이른 한파에 식품업계가 동절기 마케팅을 서두르고 있다. 따뜻한 음료를 비롯해 국물용 면제품, 호빵 등 날씨가 추워질 때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며 대목 잡기에 나선 모습이다. 대표 겨울 간식인 호빵(28.3%), 군고구마(39.2%), 오뎅(23.2%) 등이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10월 19일 뉴시스

논란과 매출은 별개… 네이버·카카오, 역대급 실적 예고
네이버, 카카오가 연이은 악재에도 불구하고 3분기에 호실적을 거둘 전망이다. 네이버는 직장 내 괴롭힘 문제, 카카오는 골목상권 침탈 논란 등으로 국정감사에서 홍역을 치렀다. 하지만 이러한 논란과는 별개로 사업들은 순항을 보이면서 역대급 분기 실적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10월 19일 한국경제

한국인, 9월에만 유튜브 701억 분 봤다
지난 9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로 사용시간은 701억 분이었다. 그 뒤는 카카오톡 279억 분, 네이버 197억 분, 인스타그램 71억 분이 뒤를 이었다. 전년 동기 대비 사용시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앱은 ‘넷플릭스’와 숏폼 플랫폼 ‘틱톡’이었다.
>10월 19일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