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때 이른 추위에 식품업계도 분주… 동절기 마케팅 시동

때 이른 한파에 식품업계가 동절기 마케팅을 서두르고 있다. 따뜻한 음료를 비롯해 국물용 면제품, 호빵 등 날씨가 추워질 때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며 대목 잡기에 나선 모습이다. 대표 겨울 간식인 호빵(28.3%), 군고구마(39.2%), 오뎅(23.2%) 등이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10월 19일 뉴시스

논란과 매출은 별개… 네이버·카카오, 역대급 실적 예고

네이버, 카카오가 연이은 악재에도 불구하고 3분기에 호실적을 거둘 전망이다. 네이버는 직장 내 괴롭힘 문제, 카카오는 골목상권 침탈 논란 등으로 국정감사에서 홍역을 치렀다. 하지만 이러한 논란과는 별개로 사업들은 순항을 보이면서 역대급 분기 실적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10월 19일 한국경제

한국인, 9월에만 유튜브 701억 분 봤다

지난 9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로 사용시간은 701억 분이었다. 그 뒤는 카카오톡 279억 분, 네이버 197억 분, 인스타그램 71억 분이 뒤를 이었다. 전년 동기 대비 사용시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앱은 ‘넷플릭스’와 숏폼 플랫폼 ‘틱톡’이었다.

>10월 19일 뉴스1

일상 회복 성큼… ‘웨딩 마케팅’ 달아오른다

높아진 백신 접종률과 ‘위드 코로나’의 도입 시점이 다가오면서 결혼 시장도 활기를 되찾고 있다. 특히 새로운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결혼식 참석 인원이 최대 250명까지 늘자 유통업계에서도 결혼 관련 마케팅을 진행하고, 혼수 가전제품 할인 행사에 나섰다.

>10월 18일 서울경제

백화점 업계, 명품 넘어 차별화 매장으로 승부수

백화점 업계의 가을 정기세일 매출이 두 자릿수로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명품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지만 백화점 업계는 명품을 넘어 경험을 선사하는 매장 콘셉트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10월 19일 스포츠서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