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편의점 젤리, ‘콜라보’ 대신 ‘리얼쉐이프’가 대세로
편의점 젤리 시장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그 동안 편의점 젤리 시장을 이끌어 오던 ‘콜라보’, ‘크로스오버’ 대신 실제 사물의 모양을 그대로 옮긴 ‘리얼쉐이프’가 새로운 시장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 전년 동기 대비 리얼쉐이프 젤리 매출은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리얼쉐이프 젤리가 두각을 드러내는 까닭은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펀슈머’, ‘가잼비’ 같은 트렌드를 쫒는 경향이 더욱 두드러졌기 때문이다.
>10월 22일 이데일리

뷰티업계, 재미와 소통 강화한 크리에이터 마케팅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자 뷰티업계가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온택트소통에 나섰다. 업체들은 새로운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전략이다. V커머스 뷰티 플랫폼 왈라뷰(wallaVU)는 뷰티 전문 크리에이터와 함께 메이크업 노하우, 제품 발색 표현, 인기 뷰티템 비교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쇼핑 채널로 떠오르고 있다.
>10월 22일 디지틀조선일보

대형 옥외광고까지 등장…게임 마케팅 ‘쩐의전쟁’ 점화
날로 치열해지는 게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쩐의 전쟁’이 시작됐다. 기대작 출시를 앞둔 국내외 업체들은 이용자 시선을 사로 잡기 위해 TV CF, SNS, 유튜브 등은 물론 대형 옥외 광고까지 점령하는 등 마케팅 물량전을 전개하는 모습이다. 특히 옥외광고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해 게임업계가 위축됐던 상반기에는 볼 수 없었던 풍경이었지만, 기대작 출시를 앞둔 기업들이 그에 걸맞는 대규모 공세에 나선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10월 21일 아이뉴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