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거래액 1조 넘보는 ‘크림’… 리셀 시장 ‘후끈’

국내 리셀 스니커즈 시장 1위인 ‘크림(KREAM)’이 최근 1천억 원 투자금을 유치한 데 이어 글로벌 리셀 플랫폼 1위 ‘스탁엑스’가 지난달 국내에 상륙했다. ‘솔드아웃’은 투자금을 유치하는 등 육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풍부한 거래량, 고객 확보 등이 시장 선점의 관건인 만큼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10월 21일 이투데이

소유보다는 경험… 구독에 꽂힌 MZ세대

MZ세대가 구독 경제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소유’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의 소비 성향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주기적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구독 경제와 맞아떨어진 결과다. 기업들도 전 분야에 걸쳐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구독 상품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10월 20일 서울경제

가성비 넘어 갓성비… MZ세대도 ‘한식 뷔페 열풍’

맛있는 ‘노포’를 찾아다니던 젊은 층이 한식 뷔페로 눈길을 돌렸다. 젊은 층 트렌드가 ‘즐기자 욜로!’에서 ‘열심히 살자’로 바뀐 것도 ‘갓성비 한식 뷔페 투어’가 유행하는 이유다.

>10월 25일 조선일보

식품업계, MZ세대 겨냥한 ‘이색 협업’ 열풍 지속

품업계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이색 협업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MZ세대는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며 재미를 쫓는 성향이 짙다.

>10월 25일 뉴시스

“힙해진 제품에 MZ세대 취한다”…막걸리의 변신 ‘눈길’

막걸리 시장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전통주라는 무거운 이미지 속에 그동안 침체기를 겪어왔던 막걸리 시장이 최근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른 MZ세대를 중심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이다.

>10월 21일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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