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인스타그램, 창작자 수익 창출 위해 나선다
인스타그램이 창작자들의 수익 창출을 위해 수수료를 얻거나,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쉽게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먼저 제휴 숍을 통해 창작자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브랜드 상품을 팔로워가 구매할 때, 창작자가 수수료를 받도록 한다. 새로운 브랜드 제휴 기능 역시 시험 중이다.
>10월 25일 ZDNet Korea

카카오커머스, B2B 선물 이벤트 운영 지원한다
포털이나 SNS 등 온라인 플랫폼사가 소비자의 구매 이력과 관심사 등 개인정보를 수집·분석해 광고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의 여론조사에 따르면 94%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접했으며, 주로 온라인 쇼핑, 뉴스 검색 등을 할 때 경험했다고 답했다.
>10월 25일 파이낸셜뉴스

백기 든 애플, 구글 이어 ‘외부 결제 허용’
애플이 세계적인 인앱결제 강제 반대 움직임에 결국 백기를 들었다. 모바일 앱 개발자가 앱스토어 외부 결제수단 안내를 막지 않는다. 앱 내에선 인앱결제만 하되, 앱 외부에선 자체 결제 등 대안을 알릴 수 있게 됐다. 앞서 구글은 내년부터 구독 서비스의 인앱결제 수수료를 기존 30%에서 15%로 낮추기로 했다.
>10월 24일 머니’s 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