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마케팅비 아낀 카드사, 3분기 호실적
카드업계가 코로나19 여파에도 올해 3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늘고 여행업종, 면세점 등 마케팅 비용이 줄어든 영향이다. 올 들어 5개사 모두 지난해보다 당기순이익이 증가했다. 카드업계의 이 같은 호실적에는 ‘비용 효율화’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코로나19 여파로 여행업종, 면세점, 놀이공원 등의 매출이 줄어들면서 이와 관련한 카드서비스비용이 줄어든 것이다.
>10월 28일 아시아경제

식을줄 모르는 ‘굿즈 홀릭’ … 마케팅도 진화
유통업계의 굿즈 열풍이 식을 줄 모른다. 신세계의 대규모 할인행사인 ‘대한민국 쓱데이’를 앞두고 26일부터 선보인 ‘스타벅스 알비백’이 조기 품절됐다. 31일까지 20만원 이상을 구매해야 응모할 수 있는데도 소진 속도가 빨라 SSG닷컴 측은 행사 종료 전에 전량 품절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하이트진로가 11번가와 진행한 이슬캠핑 굿즈는 1분도 채 안 돼 완판됐다.
>10월 29일 e대한경제

구체적 수치에 집중하는 식품업계 ‘숫자마케팅’
식품 구매에 앞서 성분, 원재료, 함유량까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체크슈머’(Check+Consumer)들이 늘어나면서 식음료업계가 ‘숫자’로 제품 알리기에 나섰다. 제품력을 구체화한 숫자를 제품명에 넣어 제품 특장점을 간단명료하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글자보다 기억이 쉬운 숫자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오래 기억될 수 있고 처음 제품을 접할 때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10월 28일 스포츠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