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과도한 마케팅에 지쳤다.. 스타벅스 직원 집단행동 예고
스타벅스 일부 직원들이 과도한 굿즈 마케팅에 피로감을 호소하며 집단행동을 예고했다. 스타벅스에서 직원들이 단체행동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8일 리유저블컵을 제공하는 행사가 발단이었는데 행사로 매장이 방문객들로 붐비면서 늘어난 노동강도에 불만이 증폭된 것으로 보인다.
>10월 4일 매일경제

우후죽순 늘어난 유튜브 후기형 광고 계정
유튜브 후기로 위장한 광고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광고 표시 없이 해당 영상들이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유튜브는 해당 광고를 금지하는 법안이 작년에 생겼음에도 해당 계정들을 사실상 방치하고 있다.
>10월 5일 메트로신문

배달의민족, 8월 결제액 역대 최대
8월 배민의 결제금액은 1조 9,087억 원, 결제자 수는 1,553만 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됐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재택 시간 증가, 정부지원 비대면 외식쿠폰 등으로 배달음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20대와 30대의 이용 트렌드에서 40대와 50대 이상의 결제자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9월 30일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