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10살 맞은 인스타그램 #K팝 #밈의 성지 됐다
인스타그램이 6일 10주년을 맞아 지난 피드를 정리했다. 주요 키워드는 #K팝과 #밈(Meme)으로 요약된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음악 장르 1위는 K팝이다. 인스타그램은 밈의 성지가 되기도 했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매일 100만 개 이상의 ‘밈’을 언급하는 포스트가 게재되며 다른 이들의 밈을 보기 위해 #meme 해시태그를 팔로우하고 있는 이용자가 300만명에 달한다.
>10월 7일 서울경제

유튜브에 빠진 대한민국, 국민 83%가 본다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8명이 한 달에 17일, 약 30시간 가까이 유튜브 앱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의 ‘유튜브 앱 사용자 현황’을 분석 결과 9월 국내 사용자수(MAU)가 4319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대한민국 전체 인구 5178만명 중 83%에 달하는 수치다. 1인당 유튜브 앱 사용시간은 월평균 29.5시간으로 카카오톡의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12시간)의 약 2.5배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10월 8일 아시아경제

카카오, 추천형 ‘카카오스타일’로 모바일 커머스 강화
‘카카오스타일’이 개인화된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개편 준비를 마치고 7일 정식 오픈한다. ‘카카오스타일’은 특정 쇼핑몰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인기 패션 아이템과 신상품을 모아서 직접 비교 및 구매까지 한 번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개편의 주요한 변화로는 우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카카오스타일만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
>10월 7일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