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7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쿠팡, ‘라방’ 본격 키운다… 오픈마켓 상품 확대

쿠팡이 라이브커머스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기존 직매입 상품 위주로 방송한 라이브 판매를 오픈마켓 영역까지 확대한다. 방송 판매 품목도 뷰티 카테고리를 넘어 가전과 생필품 등으로 구색을 넓힌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빅테크 플랫폼이 선점한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경쟁에도 불이 붙었다.

>10월 25일 전자신문

네이버, 3분기 결제금액 26조 돌파… 국내 이커머스 1위

네이버 플랫폼 내 결제금액이 올해 3분기 26조 원을 돌파하며 국내 이커머스 1위를 차지했다.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카드·계좌이체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조사한 결과 올해 3분기까지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순으로 조사됐다.

>10월 26일 데일리안

유튜브, 10대 이용자 보호 나선다

구글이 유튜브 창작자가 10대 청소년을 위한 양질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장려하는 새로운 정책을 선보일 방침이다.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유튜브 채널이 상업적이거나 불순한 행동을 조장할 경우 제재하기로 했다 경고 조처는 창작자들의 영상 게재,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를 각각 제한해 광고를 없애는 등 방식이다.

>10월 26일 ZDNet

위드 코로나 준비에 분주한 유통사들

다음 달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인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면서 백화점 업계가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준비에 돌입했다. 고객들의 소비 심리를 붙잡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눈에 띄게 바뀌는 곳은 백화점 1층이다. 화장품 매장이 밀집해 있는 1층은 현재 모든 시향과 색조 테스트를 금지하고 있다.

>10월 26일 노컷뉴스

캡슐커피로 뚝딱…MZ 홈카페는 미니멀

최근 홈카페 트렌드는 미니멀라이즈로 가고 있다. 최근 홈카페 인기를 가장 반기는 곳은 단연 커피업계다. 이들은 향후 홈카페 시장이 계속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10월 14일 한국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