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페이스북 새 이름은 ‘메타’… 이미지 쇄신 나선다
페이스북이 회사 이름을 ‘메타(Meta)’로 바꾼다고 공식 발표했다. 내부 고발자의 폭로와 언론의 비판 공세, 정부와 정치권의 개입 움직임으로 회사 안팎이 어수선한 상황에서 예고됐던 대로 사명 변경을 하며 이미지 변신과 사업 확장을 꾀한 것이다.
>10월 29일 한국일보

가격 치킨게임에 빠진 플랫폼, 브랜드 피로감 호소
패션 전문 플랫폼의 규모가 커지면서 피로감을 호소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 매출 외형을 키워야 하는 플랫폼 입장에서 고객 유입과 브랜드 입점이 급격히 늘었고, 각 브랜드마다 노출과 빈도가 줄고 생존 압박에 몰리자 무리한 가격 파괴 행위로 시장질서가 무너지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이다.
>10월 29일 한국섬유신문

보폭 넓히는 여행업계, 벌써 설 연휴 마케팅
위드 코로나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여행사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11월 시작되는 싱가포르와의 트래블 버블은 물론 2022년 설 연휴 모객도 일찌감치 시작했다. 업계는 제한된 항공편, 설 연휴 등의 변수가 있음에도 초반 시장 선점을 위해 당분간 가격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내다봤다.
>10월 29일 여행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