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국민 10명 중 8명 디지털 쇼핑… 개인 간 중고거래 증가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82%가 인터넷 쇼핑과 SNS 플랫폼 쇼핑 등 디지털 소비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44%에 비해 두 배가량 늘었다. 특히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쇼핑 등 SNS 플랫폼 쇼핑 이용률은 4%에서 20%로 5배 늘었다. 중고거래 쇼핑 이용률도 16%가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9일 뉴스케이프

카카오 웹툰, 리뉴얼 후 이용자 반토막
다음 웹툰에서 재탄생한 카카오 웹툰이 새로운 UX·UI를 전면에 내세우고 대대적인 광고와 캐시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했지만, 새로운 플랫폼 구성에 불편을 표하는 이용자들이 속출하고 있다. 초기부터 불만을 토로한 이용자들이 많았지만, 출시한 지 100일이 지난 지금에도 불만은 끊이질 않고 있다.
>11월 9일 테크m

구글, 시총 ‘2조 달러’ 클럽 입성… 애플·MS 이어 3번째
뉴욕증시에서 새로운 ‘2조 달러 클럽’ 멤버가 탄생했다.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은 지난해 1월 시총 1조 달러를 돌파한 데 이어, 올해 11월 시총 2조 달러까지 넘어섰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 동안 유튜브 등의 온라인 광고 호조세로 탄탄했고, 이후 검색엔진과 안드로이드를 통한 온라인 광고 매출이 크게 개선됐다.
>11월 9일 아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