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악성테러 방지… 유튜브, ‘싫어요’ 비공개 처리
유튜브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영상 싫어요 개수를 비공개 처리하겠다고 발표했다. 실험 결과 싫어요 숫자가 가려지는 것만으로 악성 시청자가 누른 싫어요 횟수가 줄었다. 이에 따라 싫어요 기능이 제거되지는 않을 예정이지만, 싫어요 횟수는 채널 소유자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이다.
>11월 11일 디지털데일리

위드코로나 발표 이후 색조 화장품 마케팅 수요 58%↑
위드 코로나와 함께 국내 뷰티 업계의 색조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모습이다. 색조 브랜드 제품에 대한 광고 수요가 2주 새 약 58% 증가했다.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동기간 마케팅 수요보다 약 10배 이상 높은 것으로, 위드 코로나 시행에 따른 색조시장 부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11월 10일 시사매거진

버티컬 패션 플랫폼 성장 꾸준히 계속
온라인 패션 플랫폼의 진격이 이어지고 있다. 연 거래액 1조 2천억 원을 달성한 무신사에 이어 브랜디, 발란이 거래액 기록을 새로 쓰면서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브랜디는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고 발란도 운영 이래 처음 월 거래액 46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1월 11일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