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Z세대와 고령층 사이에서 줄타기 하는 글로벌 은행들

글로벌 은행들이 세대별 특징을 감안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쓰고 있다. 주력 세대로 부상할 전망인 알파세대에 대한 사전 대비에도 주력하고 있다. 최대 인구 집단으로 자리매김한 Z세대에 대한 이해는 수익과 직결될 수 있는 문제라서 관심이 크다. 이와 함께 고령화 추세로 고령층 관리 역시 중요해지고 있다.

>11월 10일 한국경제

이마트, 이베이 인수 마무리… ‘이커머스 3강’ 경쟁 본격화

이마트가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마무리하며 단숨에 이커머스 업계 2위로 올라섰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네이버, 쿠팡 등과 1위를 차지하기 위한 3강 경쟁이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지분 인수를 위한 이사회 승인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11월 11일 뉴시스

3분기 오프라인 유통 성적표는

올 3분기 백화점 업계가 좋은 실적을 거뒀지만 대형마트는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제외되면서 고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 등 백화점 3사의 3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모두 증가했다. 반면, 이마트는 매출이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29% 줄었고, 롯데마트는 매출이 줄었고 영업이익은 50% 감소했다.

>11월 11일 연합뉴스

색깔로 제품 홍보한다…식품업계, ‘컬러 마케팅’ 눈길

식품업계가 시각적 요소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컬러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기업 로고에 포함된 특정 색깔을 자사 제품에 사용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11월 11일 뉴시스

영화야? 광고야?… 유통업계, 고퀄리티 광고 봇물

유통업계 광고가 화려해지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 대세 배우 캐스팅까지 더해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는 유통업계의 광고가 눈길을 끈다. 짧은 광고 영상이지만 영화, 뮤지컬, 애니메이션 등의 형식을 빌려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다.

>11월 10일 서울와이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