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철썩 붙어라!’…유통업계, MZ세대 취향 수능 마케팅 본격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다가오면서 유통업계의 수능 마케팅이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누구보다 힘든 한 해를 보냈을 수험생들이 격려와 응원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이색 수능 제품이 출시되어 주목받고 있다.
>11월 12일 디지틀조선일보

“나는 누구인가?” 자아탐구도 놀이인 MZ세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자기 탐구를 즐기는 놀이 문화가 나타나고 있다.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전체의 과정이 하나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은 것이다.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할 수 있는 MBTI 성격검사를 비롯하여 각종 심리 테스트가 유행한 것은 이같은 현상의 하나라는 분석이다.
>11월 13일 스냅타임

무신사부터 야놀자까지, 옥외광고 열 올리는 스타트업들
스타트업들이 옥외광고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옥외광고를 통한 홍보에 집중하고 있는 스타트업은 대부분 브랜드 이미지 등이 중요한 B2C 플랫폼이다. 패션, 숙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플랫폼 주도권 경쟁이 치열해지자 스타트업들이 인지도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11월 13일 아시아경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