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플랫폼 대신 D2C 서비스 뜬다
비싼 입점 수수료 등의 문제가 불거지자 유통 중간 단계를 거치지 않는 플랫폼이 주목 받고 있다. 자체 플랫폼으로 소비자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D2C 서비스’다. 자체 플랫폼을 활용하다 보니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직접 고객의 성향이나 구매 데이터 파악이 가능해 보다 밀도 높은 관리가 가능해 인기다.
>11월 15일 매일경제

‘미코노미’ 마케팅 열풍… ‘나’를 드러내기 위해 지갑 연다
패션업계에서 MZ세대를 겨냥한 ‘미코노미’ 마케팅 열풍이 거세다.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의 가치를 높이는 소비’를 의미하는 미코노미는 MZ세대의 라이프 트렌드와 맞물리며 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라 업계는 ‘나’를 주제로 한 제품, 캠페인, 셀프 체험들도 선보이며 메인 타깃층을 공략하고 있다.
>11월 16일 머니’s Pick

“이혼=인생망 아니야” 폭풍공감 부른 MZ 이혼 브이로그
신의 이혼 이야기를 대중 앞에서 거리낌 없이 털어놓는 건 비단 유명인에게 한정되지 않는다. 최근 유튜브에 자주 보이는 ‘이혼 브이로그’는 이혼을 숨기기 급급했던 과거 세대와 달리, 이혼을 ‘인생의 선택지’ 중 하나로 여기게 된 MZ 세대의 인식 변화를 보여준다.
>11월 13일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