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발란’ 광고, 프라다 광고 베꼈다?
지난달 명품 플랫폼 거래액 1위를 달성한 발란이 광고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달 공개된 김혜수의 ‘산지 직송 편 시리즈’ 광고 영상이 ‘프라다’의 과거 홍보영상과 유사하다는 것이다. 사태가 확산되자 회사 측은 유튜브에서 해당 광고를 삭제하는 등 뒷수습에 나섰지만 논란은 쉽게 사그라지지 않을 전망이다.
>11월 17일 IT비즈뉴스

카카오, 초거대 인공지능 구축… 디지털 휴먼 만든다
카카오가 ‘초거대 인공지능’ 구축을 본격화해 디지털 휴먼을 완성한다고 밝혔다. AI 언어 모델 ‘GPT-3’의 한국어 특화 모델 ‘KoGPT’를 소개했다. 카카오는 기술을 적절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무상 제공은 물론 지원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11월 16일 아시아투데이

‘메타버스’ 군불만 때는 싸이월드… 이용자들은 지쳤다
싸이월드가 2년 만에 부활을 예고했지만 본 서비스는 8개월째 이뤄지지 않고 있다. 메타버스와 NFT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정작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는 싸이월드는 군불만 때고 있다. 현재 싸이월드에는 가입일과 도토리·BGM·게시물·동영상·사진 개수 등만 확인할 수 있을 뿐이다.
>11월 16일 뉴시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