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똑같은 건 싫어” MZ세대 푹빠진 ‘스꾸’를 아시나요?
1020 세대에게 올해는 ‘스꾸’의 시대다. ‘스꾸’란 ‘스티커 꾸미기’의 줄임말로, 물건에 스티커를 붙여 개성을 표현하는 활동을 뜻한다. 자기표현에 익숙한 MZ 세대에게 이는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유용한 취미다. 게다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소위 ‘집콕’하는 일이 잦아지자,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스꾸는 젊은 세대에게 더욱 사랑받는 여가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스꾸 트렌드는 ‘폰꾸(폰 꾸미기)’다.
>11월 18일 머니투데이

“젊은 감각으로 불황 뚫는다”… ‘새 옷’ 입는 식품·외식업계
식품·외식업계가 잇달아 ‘새 옷 갈아입기’에 나서고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기업이미지(CI)를 새롭게 교체해 이미지 쇄신을 통한 돌파구를 모색하는 모습이다. 맘스터치는 지난 16일 새 BI를 공개했다. 맘스터치의 기본 철학인 ‘빠르게보다 올(All)바르게’를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가독성과 명시성을 높이고, 간결하면서도 절제된 디자인을 채택했다.
>11월 17일 조선비즈

“24시간 후 콘텐츠 사라진다”…트위터, ‘플릿’ 글로벌 출시
트위터가 24시간 후 콘텐츠가 사라지는 ‘플릿(Fleets)’을 글로벌 출시했다. 플릿은 게재 후 24시간 후에 콘텐츠가 사라지는 기능이다. 플릿은 자신의 트윗을 비롯해 ‘마음에 들어요’와 리트윗 수치가 공개되는 것이 부담스럽다는 사용자들의 요구로 도입됐다. 플릿은 일반 트윗과 동일하게 텍스트·사진·동영상 등을 공유할 수 있다. 하지만 리트윗 또는 ‘마음에 들어요’ 기능이 없고 댓글 수도 볼 수 없다.
>11월 18일 블로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