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2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50만 수험생 공략… ‘포스트 수능’ 마케팅

유통업계가 2022학년도 수능을 치른 50만 잠재고객을 잡기 위해 포스트 수능 마케팅에 돌입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외식 프로모션부터 예비 대학생을 겨냥한 전자기기 할인 행사 등이 마련됐다. 백화점도 수능 특수 맞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

>11월 18일 전자신문

식품업계, 크리스마스 마케팅 스타트… 키워드는 한정판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식품업계의 마케팅이 본격화되고 있다. 올해 식품업계의 크리스마스 마케팅 키워드는 한정판이다. 연말에만 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대목 시즌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이들의 지갑을 열겠다는 의도도 담겨있다.

>11월 18일 뉴시스

젊어지는 보험사…트렌디한 홍보로 MZ세대 잡는다

산업계 전반에 MZ세대 비중이 커지면서 보험업계 역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최근 보험업계는 MZ세대에게 가입이 쉽고 일상생활 관련 미니보험 상품을 홍보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고객 유치 및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전 가족 중심의 광고나 중견급 모델의 신뢰감을 앞세웠던 광고와는 확연히 다른 형태다.

>11월 18일 한스경제

‘블프’ 준비하는 카드업계, 해외 마케팅 경쟁 불붙인다

글로벌 쇼핑축제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카드업계 마케팅이 불꽃을 튀고 있다. 여행안전권역인 트래블버블 덕에 해외여행 수요도 커지자 해외결제 마케팅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11얼 18일 이뉴스투데이

“불과 57초만에 2억이…” 보복여행 제대로 터졌다

네이버 여행플러스와 싱가포르항공이 기획한 ‘몰디브 항공권’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단 57초만에 300장 완판을 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코로나 보복여행이 제대로 터진 셈이다.

>11월 18일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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