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트위터, ‘라이브 쇼핑’ 시범 운영
트위터가 실시간으로 방송을 시청하며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쇼핑 기능을 소개했다. 오는 28일 월마트와 협력해 첫 라이브 쇼핑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미국 싱어송라이터 제이슨 데룰로가 쇼호스트를 맡아 30분간 가전제품, 가정용품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11월 23일 ZDNet Korea

명품 커머스 플랫폼, 10월 결제 규모 역대 최대
명품 커머스 플랫폼에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0월 결제 규모가 작년 10월 대비 66% 증가했으며, 2019년 10월 대비 193%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은 여러 명품 브랜드의 제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특화된 서비스로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 등이 대표적이다.
>11월 23일 신아일보

메타버스형 가상인간 열풍… 광고모델 잇따라 러브콜
최근 다양한 기업들이 가상의 버추얼 IP를 광고 모델로 채택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에이펀인터렉티브의 ‘아뽀키’를 롯데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발탁했고, 또 다른 가상인간인 ‘르샤’도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뽑혔다. LG전자와 롯데홈쇼핑도 각각 ‘래아’, ‘루시’ 등의 가상인간을 모델로 내세운 바 있다.
>11월 22일 뉴스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