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억!’ 소리나는 카카오이모티콘…10억 이상 매출도 73개
카카오톡에서 이용자들의 감정과 메시지를 대신 전달하는 데 쓰이는 이모티콘 중 억대 매출을 올리는 상품이 1300개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 매출 10억원 이상을 기록한 이모티콘 시리즈는 73개에 이른다. 지난 9년 동안 이모티콘을 이용한 누적 개별 메시지 수는 15만개에 달하며, 9년간 이모티콘을 구매한 누적 구매자 수는 2400만 명을 넘어섰다. 올해 월평균 이모티콘 사용자 수는 3000만명, 총 발신량은 290억건을 기록했다.
>11월 24일 이데일리

막걸리 광고가 360만?.. “힙하고 젊어진 광고에 눈길 쏠려”
막걸리 광고이지만, 광고 같지 않은 유튜브 영상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해당 영상은 공개 한 달이 채 지나지도 않았는데, 24일 기준 36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주류 관련 콘텐츠, 특히 광고 영상으로는 이례적인 숫자다. 주인공은 바로 지난달 30일 공개된 유튜브 영상 ‘[SME 광고 캠페인] 성용씨의 경쟁력, 네이버’. 전문가는 이 영상이 화제가 된 이유가 “막걸리라는 고정관념을 깼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11월 25일 세계일보

“역대 가장 파괴적인 세대, Z세대…빠르게 경제력 성장”
Z세대(Gen Z)가 역대 가장 ‘파괴적인 세대(most disruptive generation)’가 될 것이며 오는 2031년에는 이들의 소득이 밀레니얼 세대의 소득을 넘어설 것으로 보고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세계에서 태어난 1세대가 이제 노동력(workforce)에 진입하고 다른 세대가 그들에게 적응하도록 강요되면서 Z세대의 혁명이 시작되고 있다. 이 밖에도 이 보고서는 이 세대의 4분의 1 이상은 보통 하루 10시간 이상을 모바일에서 보낸다고 답했다.
>11월 23일 조선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