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MZ 세대는 지속가능한 명품 브랜드를 입는다
윤리적이고 환경적인 이슈에 관심이 많고 패션에 있어서도 자신이 사랑할 수 있는 자연스러움의 가치에 부합되어야 한다는 게 최근 MZ 세대의 가치관이다. 어느 정도 부와 나이가 있어야 구입을 고려했던 기존 명품 소비 트렌드의 틀을 깬 셈이다. 그 결과 최근 명품 브랜드들은 이들 MZ 세대가 지향하는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 가치를 높이고자 과감하게 투자하고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11월 23일 세계일보

“코로나에 한파까지”…수능 시즌 보온·응원 제품 인기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건강과 컨디션 관리를 돕는 제품과 수능 당일 필요한 준비물 등 관련 상품 판매가 늘고 있다. 특히 감기와 코로나의 증세가 비슷한 만큼 영하권 추위에 체온 유지를 위한 내의 등 패션 아이템이 필수가 됐다. 의류제품 이외에 보온도시락과 문구용품 등 수능 필수 준비물과 손난로, 담요 등 수능한파에 대비하기 위한 상품 기획전도 진행하고 있다.
>11월 26일 이데일리

“올 겨울에만 맛볼 수 있어요”…식품업계, 한정판 마케팅
식품업계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일정 기간만 판매되는 제품의 희소성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소유 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소비가 침체된 상황에서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을 중요시하는 MZ 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한정판 마케팅은 최근 국내에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11월 27일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