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춘식이에 티파니 반지까지”…편의점업계, 빼빼로 마케팅
유통업계가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위드 코로나로 지난해보다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부터 할인 행사, 경품 이벤트 등을 내걸고 고객 잡기에 나섰다. 편의점 업계는 인기 상품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콜라보 상품도 선보인다.
>11월 2일 데일리한국

이마트, 이베이 인수 공식 승인… 이커머스 2위 ‘쓱’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마트의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공식 승인했다. 독점 우려가 없어 온라인 쇼핑 등 관련 시장 경쟁을 저해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신세계 그룹은 단숨에 국내 이커머스 시장 2위로 올라섰다. 향후 자사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과의 시너지도 기대되고 있다.
>11월 2일 시장경제신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개 응답하는 ‘직접 추가’ 스티커 출시
인스타그램이 다른 사람의 스토리에 공개적으로 응답할 수 있는 ‘직접 추가(Add Yours)’ 스티커를 출시했다. 스토리는 이전까지 이용자들은 타 이용자의 스토리에 주로 DM으로만 반응을 주고받았다. 이용자는 타 이용자의 스토리에 게재된 ‘직접 추가’ 스티커를 클릭해 또 다른 스토리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됐다.
>11월 2일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