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페이스북 스토어 나올까… 메타, 오프라인 매장 검토

메타로 사명을 바꾼 페이스북이 오프라인 매장 개장을 검토 중이다. 뉴욕타임스는 메타가 미국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열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장은 메타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사업 부문 ‘리얼리티 랩스’에서 개발한 기기를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11월 8일 ZDNet Korea

CU, 유통업계 최초 메타버스 협업 마케팅 실시

CU는 제페토에서 빙그레와 손잡고 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상현실 편의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재미 요소를 강화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제페토 CU 편의점에 방문하는 아바타가 진열된 바나나맛 우유를 누르면 빨대가 상품에 꽂히는 특수 모션이 적용된다.

>11월 7일 전자신문

마켓컬리, 재고까지 책임져요… 너도나도 ‘사장님 모시기’

새벽배송 하나로 상장 예정인 마켓컬리를 비롯해 네이버, 쿠팡 등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판매자 잡기에 사활을 걸고 있다. 좋은 판매자를 많이 확보할수록 양질의 상품을 보유하게 돼 플랫폼 경쟁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ESG 경영 강화 등 상생 의지를 보여줘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는 것이 배경이다.

>11월 7일 매일경제

위드 코로나 일주일, 객단가 오르고 실적도 역대급

위드 코로나 이후 소비심리 회복이 하반기 대규모 쇼핑행사들과 맞물리면서 소비자들의 씀씀이가 커지고 있다. 이베이코리아의 ‘빅스마일데이’ 객단가는 전년 대비 7% 증가했고, 11번가 역시 첫날 거래액이 작년보다 40% 증가했고 초기 누적 거래액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8일 헤럴드경제

‘할메니얼’·’그래니룩’…MZ세대 취향저격한 할머니 취향

트렌드와 맞물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옛날식 먹거리와 편안한 스타일링에 2030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할머니 입맛과 패션에 열광하는 밀레니얼 세대 ‘할메니얼’ 열풍이 이어지자, 식음료·패션 업계도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1월 5일 스포츠 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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