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페이스북 스토어 나올까… 메타, 오프라인 매장 검토
메타로 사명을 바꾼 페이스북이 오프라인 매장 개장을 검토 중이다. 뉴욕타임스는 메타가 미국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열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장은 메타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사업 부문 ‘리얼리티 랩스’에서 개발한 기기를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11월 8일 ZDNet Korea

CU, 유통업계 최초 메타버스 협업 마케팅 실시
CU는 제페토에서 빙그레와 손잡고 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상현실 편의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재미 요소를 강화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제페토 CU 편의점에 방문하는 아바타가 진열된 바나나맛 우유를 누르면 빨대가 상품에 꽂히는 특수 모션이 적용된다.
>11월 7일 전자신문

마켓컬리, 재고까지 책임져요… 너도나도 ‘사장님 모시기’
새벽배송 하나로 상장 예정인 마켓컬리를 비롯해 네이버, 쿠팡 등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판매자 잡기에 사활을 걸고 있다. 좋은 판매자를 많이 확보할수록 양질의 상품을 보유하게 돼 플랫폼 경쟁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ESG 경영 강화 등 상생 의지를 보여줘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는 것이 배경이다.
>11월 7일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