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인스타그램, ‘릴스 비주얼 답장’ 기능 출시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숏폼 영상 콘텐츠 기능 릴스로 다른 이용자 댓글에 답장을 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이 릴스로 댓글 답장을 할 수 있는 ‘릴스 비주얼 답장’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댓글은 릴스 안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티커’처럼 보이게 된다.

>12월 14일 ZDNet Korea

‘명품도 새벽배송’ 패션업계, 서비스 차별화 경쟁

명품 패션 시장에도 새벽배송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패션업계가 앞다퉈 온라인 채널을 확장하며 시장 선점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패션 플랫폼들도 ‘퀵커머스’를 통한 서비스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한스타일, 무신사도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2월 14일 아이뉴스24

1세대 이커머스 기업 ‘생존 위한 차별화’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네이버, 쿠팡 등의 대형 기업과 무신사, 마켓컬리 등의 전문몰 중심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위메프, 티몬, 11번가 등 이른바 1세대 이커머스 기업의 ‘생존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위메프는 큐레이션 기반 메타쇼핑으로 변모하고, 11번가는 아마존과 손잡았으며 티몬은 라방에 집중하고 있다.

 >12월 13일 서울신문

안전하고 효율적인 C-커머스 시대 열 것

중고나라가 ‘C-커머스 선도’를 경영목표로 제시했다. 이용자 취향과 관심을 분석해 모바일 커머스에 특화된 서비스로 중고나라를 키워나갈 것이며, NFT 카테고리를 신설해 ‘가상지구 NFT 분양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 것처럼 유무형 자산 거래를 모두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12월 13일 파이낸셜뉴스

트렌드가 된 홈술ㆍ혼술…모든 술이 순해지고 달달해졌다

코로나 사태 홈술·혼술 트렌드에 주종을 가리지 않고 알코올 도수가 낮아지고 있다. 가볍고 건강하게 마시려는 경향이 짙어지면서다. 소주는 17도 벽을 깨고 16도가 자리잡으며 맥주(3도)와 위스키(36.5도 등), 와인(7도 등) 등 전 주종 낮은 도수가 대세다.

>12월 14일 아주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