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카톡에서 NFT 사고 판다… ‘클립 드롭스’ 정식 버전 출시
카카오톡 내 가상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대체 불가능한 토큰 작품을 전시하고 유통하는 ‘클립 드롭스’가 정식 버전을 출시한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사용자 간 NFT 작품을 사고팔 수 있는 신규 기능을 포함해 ‘클립 드롭스’의 정식 버전을 오는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12월 15일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PC 뉴스홈 확 바꿨다… 모바일처럼 ‘구독’ 형태로
네이버는 15일 포털 뉴스홈 영역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기존 PC 뉴스홈을 모바일 형태로 바꾼 것이다. PC에서도 모바일의 구독 뉴스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언론사 구독 뉴스와 언론사 홈, 언론사별 기사 본문 등 모바일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12월 15일 데일리안

AR·VR로 쇼핑… 인스타그램, ‘메타버스 커머스’ 그린다
인스타그램이 2021년 한 해를 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 인기 해시태그를 소개하는 한편, 인스타그램 비전 역시 제시했다. 메타 증강현실 플랫폼 스파크AR을 이용해 고객이 가상 세계에서 가구를 배치해보거나 안경을 쓰고 화장을 해보는 등 현실과 가상 간격을 아우를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12월 14일 디지털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