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6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17년 네이버블로그 데이터 분석한 ‘2020 블로그 리포트’

네이버가 네이버 블로그의 빅데이터와 올해 블로그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2020 블로그 리포트’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2020 블로그 리포트’는 네이버 블로그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 리포트’와 올 한해 자신만의 블로그 데이터를 분석한 ‘마이 블로그 리포트’로 구성돼 있다. 2020 블로그 세대의 각 연령대와 성별 이용 비중을 보면 20대가 34.6%로 가장 높았고, 그 다음으로는 30대가 28.5%를 기록했다. 성별로는 여성이 62%, 남성이 38%의 비율을 차지했다.

>12월 15일 디지털투데이

‘유튜브 천하 속 페이스북 지다’ 네이버 검색어 결산

네이버가 2020년 검색어 결산을 14일 공개했다. 올해도 PC 부문 최다 검색어 순위에서 ‘유튜브’ ‘다음’ ‘구글’이 1·2·3위 붙박이였다. 네이버 모바일 부문에선 변화가 있었다. 예상대로 ‘코로나19’가 최다 검색어 1위였다. 코로나 관련 검색어를 제외하면 최상위에 날씨와 유튜브, 구글이 남는다. 2020년 검색어 결산에선 ‘페이스북’이 사라졌다. 매해 하락세가 감지되다 순위에서 이탈했다.

>12월 16일 디지털데일리

동원참치, 톡톡 튀는 마케팅으로 MZ세대 사로잡았다

동원F&B가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살린 톡톡 튀는 마케팅으로 ‘펀슈머’ 성향이 강한 MZ세대를 사로잡았다. 올해 선보인 동원참치 광고(CF)시리즈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3560만회를 기록하며 올해 국내 CF 가운데 압도적인 흥행을 거뒀다.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에도 집중한다. 이를 위해 자체적으로 캐릭터 ‘다랑이’도 만들었다. 동원F&B는 ‘다랑이’에 앞서 인연을 맺은 뽀로로와 미니언즈를 통한 캐릭터 마케팅 또한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펀슈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2월 15일 아시아경제

‘연출 없음’이 가져온 감성…’밤을 걷는 밤’ 인기 비결은?

어두운 밤 서울의 거리를 걷는다. 출연자는 단 한 명, 가수 유희열(49) 뿐이다. 홀로 산책하고 서울의 야경만을 비추는 심심한 방송을 누가 볼까 싶지만 올해 9월 시작한 뒤 15회 만에 누적 조회수 560만 회를 넘겼다. 카카오TV의 예능 프로그램 ‘밤을 걷는 밤’ 이야기다. 출연자도, 내레이션도 없는 이 잔잔한 산책의 인기 비결은 ‘감성’이다. 코로나19의 영향도 빼놓을 수 없다. 누군가와 함께 할 수 없는 상황인 만큼 홀로 사색하는 취미인 산책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는 것이다.

>12월 15일 동아일보

“MZ세대 잡아라”.. 게임에 빠진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MZ세대로 대표되는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게임을 앞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2030의 게임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 게임사와 손을 잡는 모습이다. ‘2020 게임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PC게임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고 답한 이용자는 20대가 41%, 30대는 49.8%에 이른다. 모바일 게임의 경우에도 20대 50.2%, 30대 49.4%에 달한다. 이에 유통업계는 젊은층의 환심을 사기 위해 게임을 마케팅 전략으로 내세웠다.

>12월 15일 머니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