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모바일 콘텐츠 맛집된 CU… 카카오TV 웹예능까지 협업
편의점 CU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M이 기획, 제작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찐경규’와 손잡고 편의점 야간 근무를 하는 이경규의 모습을 담은 ‘앵그리 편의점’편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CU는 유튜브, 틱톡에 이어 카카오T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상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편의점 주요 고객인 MZ세대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기 위해서다.
>12월 17일 이코노믹리뷰

무한확장 웹툰 IP…넷플릭스 오리지널까지 파고든다
네이버와 카카오 웹툰 IP가 방송과 영화 스크린을 넘어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콘텐츠로까지 영역을 넓히는 모습이다. 18일 네이버웹툰 원작 ‘스위트홈’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된다. 다음웹툰 원작 ‘승리호’도 내년 중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공될 예정이다. OTT 사업자들은 글로벌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콘텐츠 경쟁력을 갖춰 이용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에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12월 18일 디지털투데이

온라인몰 ‘큰손’ 4050 겨냥 마케팅 경쟁 불붙었다
40~50대가 인터넷 쇼핑몰의 주고객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터넷 쇼핑이 일상화되면서 중년층이 온라인 시장에서 구매횟수와 결제금액이 가장 높은 ‘큰손’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직접 보고 상품을 구입하던 중년들이 예전과 달리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가의 가전이나 한우 등 고급 식재료를 대거 구입하는 등 구매력을 앞세워 온라인 소비시장을 움직이고 있다.
>12월 16일 경향신문